블렌더에는 오브젝트모드와 만든 오브젝트를 편집하기 위한 에디트 모드가 있습니다.
2개의 모드는 UI상에서 전환이 가능하고 tab키를 통해 전환이 가능 합니다.
먼저 블렌더의 Object 모드는 3D 오브젝트를 만들고 조작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브젝트 생성: 오브젝트모드에서는 Shift + A 단축키로 다양한 유형의 3D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오브젝트 선택: 마우스 클릭 또는 Shift + 마우스 클릭 등으로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오브젝트를 선택하려면 Shift 키를 누르면서 클릭하면 됩니다.
3. 오브젝트 이동, 회전, 크기 조절: 선택된 오브젝트를 G, R, S 단축키를 사용하여 이동, 회전,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계층 구조 조작: 오브젝트를 계층 구조로 정리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부모-자식 관계를 설정하여, 부모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면 자식 오브젝트도 함께 이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오브젝트 속성 조작: 오브젝트의 이름, 위치, 회전, 크기, 축 이동 등의 속성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속성 패널에서 오브젝트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G: 객체를 이동시키는 단축키
- S: 객체를 크기 조절하는 단축키
- R: 객체를 회전시키는 단축키
- Tab: Edit mode와 Object mode를 전환하는 단축키 - A: 객체를 선택 또는 선택 해제하는 단축키
- Ctrl + J: 객체를 결합하는 단축키
- Ctrl + Shift + Alt + C: 객체의 원점을 조정하는 단축키 - Ctrl + B: 카메라 뷰에서 화면을 드래그하여 렌더링할 영역을 지정하는 단축키
6. 오브젝트 복제: 선택된 오브젝트를 Shift + D 단축키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7. 오브젝트 삭제: 선택된 오브젝트를 X 또는 Delete 단축키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8. 오브젝트 그룹화: 여러 오브젝트를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Ctrl + G 단축키로 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9. 매니푸레이션 툴 사용: 오브젝트모드에서는 다양한 매니푸레이션 툴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더 자세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말 에딧터, 페인트 툴, 파티클 에딧터, 램프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모드 전환: Object 모드에서 다른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dit 모드, Sculpt 모드, Texture Paint 모드 등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드 전환은 단축키 (Tab)를 사용하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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