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파이썬 사용법
블렌더 파이썬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렌더는 파이썬을 지원하기 때문에 파이썬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더욱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블렌더 내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과 애드온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블렌더에서 파이썬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파이썬 콘솔 열기: 먼저, 블렌더를 실행하고 "Window" 메뉴에서 "Toggle System Console"을 선택하여 파이썬 콘솔 창을 엽니다.
2. 파이썬 코드 실행: 파이썬 콘솔 창에서 파이썬 코드를 입력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rint('Hello, World!')"와 같은 코드를 실행하면 "Hello, World!"가 출력됩니다.
3. 스크립트 실행: 파이썬 코드를 .py 파일로 저장한 후, "File" 메뉴에서 "Open"을 선택하여 스크립트 파일을 엽니다. 이후, "Text Editor" 창에서 스크립트를 편집하고 "Run Script"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shift+F11을 눌러르면 "Text Editor" 창이 나온디 Text메뉴에서 New를 누르면 새로운 Script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4. 블렌더 기능 제어: 파이썬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블렌더 내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델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애니메이션을 만들거나, 렌더링 설정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파이썬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블렌더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렌더 공식 문서나 파이썬 공식 문서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것이 가능 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mport bpy
import random
# 생성할 오브젝트와 생성할 개수, 위치 범위 설정
obj_type = 'Cube'
num_obj = 10
min_location = (-5, -5, 0)
max_location = (5, 5, 5)
# 오브젝트 생성 함수
def create_object():
# 오브젝트 생성
bpy.ops.mesh.primitive_cube_add(size=2)
obj = bpy.context.object
# 랜덤한 위치 설정
x = random.uniform(min_location[0], max_location[0])
y = random.uniform(min_location[1], max_location[1])
z = random.uniform(min_location[2], max_location[2])
obj.location = (x, y, z)
# 오브젝트 생성
for i in range(num_obj):
create_ob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