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약이야기] 베아로반연고(10g)의 효과, 효능, 복용방법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베아로반연고(10g)
베아로반연고(10g)의 효과와 효능
1. 유효균종: 황색포도상구균(포도알균), 기타 포도상구균, 연쇄상구균 등의 대부분 피부감염의 원인균, 그람음성균 중 대장균과 인플루엔자균 등
2. 적응증: 세균성 피부감염증 중 농가진, 모낭염, 종기증, 감염성 습진과 외상 및 화상으로 인한 피부감염증
베아로반연고(10g)의 복용시 주의사항
베아로반연고(10g)은 다음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않아야 한다.
1) 베아로반연고(10g) 또는 베아로반연고(10g)의 성분이나 폴리에틸렌글리콜을 함유하는 다른 연고제에 과민증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2) 신기능 장애 환자
3)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4) 수유부
5) 안과용으로 사용하지 말 것
6) 비강 내 사용하지 말 것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이다.
노출된 상처나 손상된 피부에는 장기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부작용은 흔하게, 흔하지 않게, 드물게, 매우 드물게로 나눌 수 있다. 피부 및 피하조직과 면역계에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 주의사항으로는 과민증이나 중증의 국소자극이 나타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내성균의 발현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사용 기간만 사용한다는 것과 같은 주의사항이 있다.
베아로반연고(10g)과 다른 약물을 함께 사용할 경우 항균 작용이 감소하고 안정성이 소실될 수 있다.
임부나 수유부에게는 투여하지 않아야 한다.
과량투여시에는 적절한 치료 및 해당 부위를 깨끗이 씻는 대증요법을 실시한다.
베아로반연고(10g)은 외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온전히 보관하고 취급하여야 한다.
베아로반연고(10g)의 복용 가이드
- 내성균 예방을 위해 처방된 용법과 기간을 지켜주세요.
- 베아로반연고(10g)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경구 섭취하지 마세요.
-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 투여 후 손을 반드시 씻고, 눈에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