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위치한 종로구 혜화동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혜화칼국수"가 있다. 이 맛집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기 편한 지하철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 부근에 위치해 있다. 혜화칼국수는 오래된 노포 건물의 1층과 1층에 좌식 테이블을 갖추고 있다. 특히, 혜화칼국수는 유명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어 맛에 대한 인정도 많이 받은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국수와 수육, 생선튀김이다. 또한, 수육, 바싹 불고기, 녹두빈대떡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혜화칼국수 주변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과 종묘, 그리고 하늘한마당도 있어 연계 관광에도 좋은 곳이다.
혜화칼국수의 메뉴
국시
N/A
11,000원
수육 대
N/A
33,000원
수육 소
N/A
18,000원
문어 대
N/A
33,000원
문어 소
N/A
18,000원
생선튀김 대
N/A
33,000원
생선튀김 소
N/A
18,000원
바싹불고기 대
N/A
33,000원
혜화칼국수의 후기
알게된 지인 소개로 한 식당에 방문했는데, 정말 맛있는 경험이었어요. 저녁식사로 먹었는데도 음식이 소화가 잘 되었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생선튀김 두 조각이 생각났던 맛도립니다. 그리고 국시도 면이 두껍지 않아서 식사 후에 걱정할 필요도 없었답니다.
혜화 칼국수는 응답하라 1988에도 등장한 유명 맛집입니다. 이 맛집은 대학로에 위치한 오래된 로컬 맛집으로 국시와 생선튀김으로 유명합니다. 국시는 설렁탕 국물의 본연의 맛이며, 깔끔하고 가늘고 충분히 익혀져 부드럽고 밀가루맛이 나지 않습니다. 또한 바싹불고기와 빈대떡도 있는데, 비오는 날에는 딱인 맛집입니다.
아재 풍미가 물씬 풍기는 칼국수입니다. 탱탱한 면발과 진한 사골국은 해장으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입맛을 돋우는 쿰쿰함이 가득한 묵은지 김치도 칼국수와 아주 잘 어울리며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좋아요!
고기 베이스 육수의 양이 푸짐한 칼국수와 겉바속촉한 생선튀김을 주문했어요. 특히 생선튀김은 정말 맛있었어요. 강력히 추천합니다!
김치의 맛은 정말 좋았어요. 그러나 칼국수는 생각보다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어느 날은 파리가 계속해서 날아다녀서 귀찮았는데, 김치에 들어가서 나오지 않는다니 당황스러웠어요. 그래서 그냥 단백질이라고 생각하고 김치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김치의 맛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가끔씩 기분을 내기에는 좋아요. 그리고 음식은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처음 방문한 유명한 집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칼국수와는 달리 국수면을 제공하는 집이었어요. 특이한 점은 육수가 계속해서 숟가락이 들어갔다는 것이었습니다. 더욱이 리필도 가능했어요. 제가 함께 수육을 주문해 먹으니까 정말 맛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