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화원 본점은 서울지하철 2호선 뚝섬역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 매장은 주차장이 있어 자차 이용 시 편리하며,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 쉽습니다. 또한, 해산물과 소갈비, 약재를 활용한 조리로 유명한 소갈비해신탕 전문점입니다. 매장 입구 옆에는 큰 수족관이 있으며, 유명인의 사인이 많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주로 주변 직장인들이 찾는 평일 점심 시간대에 인기가 많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황칠해신탕, 쭈꾸미직화구이, 소갈비 해신탕 등이 있으며, 쭈꾸미정식, 코다리정식, 꼬막비빔밥, 황칠녹두삼계탕 등도 인기가 있습니다. 식사 후에는 예덕나무 차로 소화를 도와주는데, 이 차는 셀프로 마실 수 있습니다. 바다화원 본점 주변에는 성수동 카페거리, 성수동 구두 테마공원, 서울숲 등 산책하기에도 좋은 명소들이 있습니다.
저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가게입니다. 가게 내부는 넓고 테이블은 4인용이 많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벽에는 유명인들의 사인이 많이 붙어있었어요. 저희는 점심특선을 주문했습니다. 첫 번째 메뉴는 코다림찜이었는데, 뚝배기에 코다리찜이 담겨 나왔습니다. 코다리는 꼬들꼬들하고 양념도 잘 배어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시킨 메뉴는 쭈꾸미 정식이었어요. 양념된 쭈꾸미 위에는 양배추와 깨소금이 올려져 있었어요. 쭈꾸미는 통통하고 신선해서 입안 가득 실컷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지인이 순한 맛을 주문했기 때문에 저는 좀 더 매운 맛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번째로 시킨 메뉴는 계란찜이었어요. 뚝배기에 푸짐하게 올려진 계란찜은 보들보들한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숟가락으로 떠서 먹어보니 입안에서 살살 녹아들어서 맛있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지인의 추천으로는 해신탕과 산낙지 보양찰밥이 맛있다고 하셨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드러보고 싶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 <힐링 인 서울 포레스트>에 있으니 많이 방문해주세요~</힐링>
저는 해신탕과 문어물회를 먹었습니다. 이 음식들은 맛도 좋고 건강을 느낄 수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맛이 좋아서 재방문하고 싶습니다. 물회는 예상했던 대로 고추장 물맛이지만, 문어, 해삼, 전복 등 신선한 재료들 때문에 맛있었습니다. 다 먹고 난 후에는 반찬으로 제공되는 묵을 묵사발로 먹으면 정말로 맛있습니다. 그리고 황칠해신탕은 삼계탕과 해산물에 야채샤브를 더한 느낌이었는데, 이것도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특히 황칠나무 향이 좋았는데, 비린내도 잡고 맛을 업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나중에 국물에 졸여먹는 죽도 맛있었는데, 이런 죽은 다른 집에서도 비슷했습니다. 어쨌든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장님, 날파리나 초파리가 너무 많았습니다.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몸보신을 완벽하게 받았어요! 해산물은 모두 신선한 상태로 제공되었어요. 눈으로 확인하며 먹으니 더욱 맛있었고, 직접 손질해주셔서 각자 즐길 수 있도록 나눠주셔서 편했어요. 맛도 정말 맛있어서 모든 참가자들이 만족했고, 다음에도 보양식으로 찾아올게요!'
"직원분들의 친절한 대접과 진심 어린 서비스로 인해 사장님께서 제공해 주시는 기분 좋은 식사였습니다. 저희는 어버이날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모두가 만족하고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또한 음식들은 생활로 하나하나 조리되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곳을 다시 방문하고 싶은 의사가 200%로 있어요. 여기서는 양도 푸짐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다른 식당에 비해 많이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이 식당의 사장님은 양심을 가지고 정직하게 장사하는 분이신 것 같아요. 정말 후회하지 않고 기분 좋은 식사를 즐기실 수 있는 식당입니다!"
"방문하면 너무 맛있어서 정말 다음에도 또 방문하고 싶어요. 사장님께서는 설명을 재치있게 해주셔서 정말 즐거웠답니다. 강력하게 추천합니다!"